본문 바로가기
여행

익산 미륵사지 석탑, 어린이박물관, 국립익산박물관, 너무 좋다!!

by 작은사진사 2025. 4. 1.
반응형

익산 여행 중에 미륵사지 석탑을 빼먹을 순 없겠죠?
국립익산박물관 어린이박물관과 미륵사지 석탑 구경 후기입니다.

어린이박물관 이용시간이에요. 사전 예약 후 입장 가능합니다. 입장 시간 후 15분 내로 입장해야 해요. 방문하여 키오스크로 예약했습니다.

이용시간

10분 전쯤 도착했더니 중앙 스크린에서 안내영상이 나오고 있었어요. 전면과 하늘에서 동시에 영상이 나오는데 너무 신기해요.

스크린

안내 영상 시청 후 입장을 하면, 안내 요원께서 이용 안내를 해주세요. 어떻게 체험해야 하는지와 주의사항을 알려주기 때문에 체험 중에 생길 수 있는 불편함을 예방할 수 있고, 아이들도 질서 있게 체험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인원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기다림 없이 체험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중앙에 목탑 모형이 있어 눈에 띄어요!

목탑

색칠하기, 블록 쌓기, 전자기기를 이용한 체험 등 여러 가지가 있었어요. 딱 50분 정도 체험하기에 적당했습니다! 미취학에서 저학년까지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체험

미륵사지 석탑에 들어있던 보물을 손으로 만져볼 수 있게도 해놨어요! 스토리가 미륵사지석탑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체험을 통해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만져보기


어린이박물관 구경을 맞히고, 국립익산박물관도 구경했어요. 넓고 깨끗하고, 전시품이 멋지게 전시되어 있더라고요. 꼭꼭 방문해 보세요!

목탑

미륵사지의 예상 복원모형이에요. 남아있는 미륵사지 석탑보다 더 큰 목탑이라니, 너무 멋졌을 것 같아요.

미륵사지

미륵사지관과 왕궁관이 있었는데 두 곳 모두 좋았습니다.

아래는 야외에서 찍은 석탑이에요! 동탑과 저 뒤에 서탑이 보이네요. 딸랑딸랑 풍경소리도 듣기 좋았어요.

석탑

밤에도 들려본 미륵사지, 추워서 걷진 못하고 차로 근처를 한 바퀴 돌았답니다. 따뜻한 여름밤에는 산책하기도 좋을 것 같네요.

미륵사지 야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