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덕수궁 야간 개장 주차 입장료 포토존 유아휴게실

by 작은사진사 2023. 7. 21.
반응형

덕수궁에 다녀왔습니다. 덕수궁은 9시부터 21시까지 개장하며 따로 주차장이 없습니다.

저는 신한 rpm카드가 있어 근처 오피시아 건물에 무료로 주차하였습니다. 오피시아 건물에서 덕수궁까지는 도보로 십여분 걸립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에는 시청역 2번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버스도 시청 앞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입장료는 성인 1,000원이며 만 25세 이하, 만 65세 이상은 무료입니다. 또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한복착용자, 임산부, 다둥이, 군복을 입은 현역군인 등은 무료입니다.

덕수궁에는 석조전이라는 건물이 있어 인상 깊었습니다. 다른 궁궐 같은 경우는 다른 궁에서도 볼 수 있지만 석조전은 유럽 양식으로 지은 건물로 고종 때 지어졌다고 합니다. 석조전 앞에는 분수공원과 멋진 붉은 꽃이 피어있었습니다.

석조전

석조전은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해야 내부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석조전 앞에는 현대미술관도 있었고 그 옆에 남녀화장실과 유아휴게실이 있습니다. 유아휴게실에는 기저귀갈이대와 모유수유를 위한 공간, 전자레인지가 있었습니다. 정수기는 없었습니다.

덕수궁은 무료로 안내를 받을 수도 있는데 덕수궁에 들어서면 바로 안내문이 있습니다. 아이가 좀 컸다면 같이 가이드를 받았을 것 같습니다. 또 오디오 가이드도 3,000원에 대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덕수궁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