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 노천탕 가족과 함께 하기 좋은 곳

by 작은사진사 2023. 7. 22.
반응형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 방문 후기입니다.

산방산 탄산온천은 서귀포에 위치해 있으며 네이버 예약 시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야외 노천탕을 이용하려면 현장에서 5,000원을 추가 지불해야 합니다.

입장할 때 여자는 수건 2장을 제공해 주며 남자는 탕 내에서 제공합니다. 노천탕을 가기 전 실내 목욕탕을 먼저 보았는데, 생각보다 큰 규모의 목욕탕에 놀랐습니다. 솔직히 아이와 함께 한 게 아니라면 목욕탕만 이용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수영복으로 갈아입은 뒤 노천탕으로 나갔는데, 미온수와 온탕이 6개 정도 있고, 냉탕이 1개 있었습니다. 노천탕에서 보이는 산방산이 멋졌고, 포토존도 있었지만 방수팩이 없어 핸드폰을 휴대하지 못했기 때문에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다이빙 금지, 물장구 금지라고 표지판이 있었지만 무의미하게 아이들이 놀고 있었습니다. 아이 동반 가족 손님이 많았고 아이들이 튜브, 물총 등을 가지고 와서 놀았습니다. 이런 분위기 때문에 연인, 친구 단위의 손님은 다소 실망하는 눈치였습니다.

생각보다 좁은 공간에 탕들이 몰려 있는 느낌이었지만 제가 방문한 날에는 그래도 놀기 적당한 정도의 사람이 있다 싶었습니다. 이보다 좀 더 많으면 놀기 힘들겠다 생각 들었고, 실제로 어떤 손님은 사람이 많다며 환불을 요청했다고도 했습니다.

노천탕에서 이어지는 찜질방 쪽에는 식당도 있었습니다. 식당 이용 시 수건이 제공됩니다. 사물함 팔찌로 선결제할 수 있습니다.

식혜 3,000원, 소떡소떡 4,000원, 구슬 아이스크림 4,000원, 라볶이 10,000원 등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었지만 양이 많았습니다.

라볶이는 커다란 냉면그릇에 나왔습니다. 셀프 계란 프라이도 해 먹을 수 있었는데 계란 2개에 1,500원이었습니다. 계란 구매 후 주방에 프라이해 먹을 거라고 이야기하면 날계란으로 주십니다.

목욕탕 내에는 비누만 제공됩니다. 여탕의 경우 헤어드라이기가 유료 사용이며 백 원에 2분입니다.


원래 아이와 신화월드 워터파크를 갈까 하다가 이용한 곳이라 보다 저렴한 가격에 잘 놀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취학 아동이라면 이 정도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산방산 탄산온천 노천탕 방문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