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

알약 식도에 걸린 후기, 6시간, 그 후, 식도 상처

by 작은사진사 2023. 5. 2.
반응형

자기 전에 오메가 3을 먹기 위해 약통에서 꺼냈는데, 좀 끈적했지만 별생각 없이 물과 함께 꿀꺽 먹었다. 잘 넘어가나 싶었는데 식도에 걸린 느낌이 들었다. 물을 두 잔 더 마셨지만 안 내려갔다.

물구나무서서도 음료수를 마실 수 있다는데, 결국 넘어가겠지 가볍게 생각하고 잠자리에 들었다. 너무 졸려서 참을 수가 없었다.

새벽 4시경, 가슴께가 너무 아파 잠에서 깼다. 식도가 붙어버린 오메가 3을 떼어내려고 열심히 노력하는데, 안 떨어지는 게 느껴졌다. 목구멍이 조였다 풀었다 하는데 이놈이 안 내려가니 아픔이 심해졌다.

물을 마셨지만 물로는 될게 아니었다. 결국 밥 한 공기 꺼내 먹기 시작했다. 밥 먹고 물먹고, 밥 먹고, 물먹고...

밥과 물이 내려가면서 알약을 밀어내는지 아픔이 느껴졌다. 넘어갔나?

그 후 2주가 돼 가는데 아직도 목에 이물감이 있다. 아마 오메가 3이 붙었다가 떨어지면서 식도에 상처가 난 것 같다.

이번 일로 배운 것 하나, 목에 음식물이 걸리면 넘기고 자야 한다!

아무튼 위내시경을 예약해서 검진을 받아보려고 한다. 내 식도는 멀쩡할까..?

 

위내시경 받은 후기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2023.05.06 - [의료] - 비수면 내시경 후기, 춘천 내과, 목 이물감, 식도염, 위염

 

비수면 내시경 후기, 춘천 내과, 목 이물감, 식도염, 위염

목에 알약이 붙었던 이후 삼주가 지났는데 여전히 이물감이 있어 위내시경 검사를 받았습니다. 병원에 문의해 보니 비수면은 예약 없이 받을 수 있다 해서 삼 주간 아팠으니 잠깐의 고통은 참자

miniphotostudio.tistory.com

 

반응형

댓글